뉴스
부천시, 도로정비 경기도 특조금 35억원 확보
“지역현안사업 신속 추진으로 시민불편 해소 기대”
기사입력: 2021/12/28 [13:59]  최종편집: ⓒ ndocutv
뉴스엔다큐TV(NDN방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부천시가 시민들의 교통복지 확충 및 시민편익을
위해 경기도로부터 도로정비 관련 20213차 특별조정교부금 총 17억원을 확보했다고밝혔다.

시는 올해 경기도 1차 및 2차 특조금 18억원 확보에 이어이번3특조금 17억원 등 총 35억원을 확보함으로써 도로관리 현안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이번에 확보한 특조금은
소사로(멀뫼사거리 ~ 부천종합운동장) 도로정비공사 5억원 길주로(계남고가사거리 ~ 부천종합운동장) 일원 도로정비공사 8억원 석천초등학교 통학로 보도정비사업 2억원 상동역 7번출구 일원보행환경정비공사 2억원 등 현안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도로관리과는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및 도의원
, 시의원에게 지역 숙원사업 추진의 필요성 등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건의하여 긴급한 현안사업해결을 위한 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서상호 도로관리과장은
확보한 특조금은 주요노선 도로 정비, 보행환경정비 등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신속하게 투입하여 교통복지확충 및 시민편익증진에 기여토록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에도 지역현안 해소를 위한외부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 3월부터 소사로 등 지역현안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 ndocu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