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경제
도, 드론 성능 및 시험비행 테스트베드 비용 지원
도내 드론 관련 중소기업은 모두 신청 가능, 성능시험 비용 기업 당 최대 400만 원까지
기사입력: 2021/04/05 [23:05]  최종편집: ⓒ ndocutv
김종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가 드론 기업의 기술 안정화 및 실증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 4월부터 드론 성능시험과 시험비행 테스트베드 비용지원을 시작한다.

 

▲ 여러가지 드론(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 뉴스엔다큐TV(NDN방송)
▲ 여러가지 드론(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뉴스엔다큐TV(NDN방송)

 

도에 따르면, 이번 ‘드론 시험비행 테스트베드 비용지원 사업’은 도내 유망 드론 기업을 대상으로 실증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민선7기 경기도가 올해 새로 도입한 사업이다.

 

먼저 ‘드론 성능시험 비용’은 선착순으로 기업 당 최대 4백만 원까지 지원하며 신청대상은 자체개발 또는 개조한 드론 기체에 대한 성능시험을 진행하고자하는 도내 드론 중소기업이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한국표준(KS)의 KS W 9001, 9131, 9132 등을 비롯하여 해외표준(ISO, IEC, ASTM 등)의 시험항목 중 선택하여 시험을 진행할 수 있다.

 

‘드론 시험비행 테스트베드 비용’은 기업 당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하며 도내 드론 관련 중소기업 중 실증을 위해 시험비행 테스트를 희망하는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테스트베드 장소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제2캠퍼스(시흥시 엠티브이북로 65)이며, 기업이 직접 실증장소 섭외 시 타 장소에서도 지원 가능하다. 시설임차비, 장치비, 외부인건비 등 테스트 관련 소요 비용 내에서 지원한다.

 

단, 비행일정 최소 1주일 전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비행승인 허가가 필요한 경우 일정확정 후 비행승인서를 제출해야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tp.or.kr)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관련 서식을 내려 받은 뒤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모집은 4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 ndocu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4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