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신종 코로나 대응 대중교통 방역 강화
-장덕천 시장 “시민안전 최우선으로 대중교통 방역 더욱 철저히”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0/02/06 [17:36]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N-다큐NDN방송=노의자기자】
부천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와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방역을 강화하고 상황 종료 시까지 버스
, 택시, 도시철도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일 시내버스, 택시, 도시철도, 소풍터미널 운수종사자 등에 마스크 21천개와 손소독제 2200개를 배부하고, 11회 소독으로 시민이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시는 부천도시공사 운영하는 특별교통수단
72(장애인복지택시 71, 교통약자 전용버스 1)에 대해서도 매일 소독을 실시하고, 모든 차량에 손소독제와 승객용 마스크를 비치·배부하도록 했다.

 

시는 현장 점검반을 편성하여 택시승차대, 가스충전소, 버스정류소 등을 현장 점검해 운전자의 마스크 착용, 차량 내 손소독제 비치·감염병예방수칙 안내 홍보문 부착 여부 등을 수시 모니터링하고 있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또한
, 부천을 지나는 1호선, 7호선, 서해선 등에 감염 예방 및 대응요령 안내 방송과 열차내부, 에스컬레이터, 화장실 등의 소독횟수 증대를 요청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6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이뤄진 개인택시 소독, 마스크 배부 현장을 찾아 관계자를 격려하고 택시를 포함한 대중교통은 다수 시민이 이용하는 만큼 소독을 철저히 해야한다시에서도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06 [17:36]  최종편집: ⓒ ndocutv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5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