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덕천 부천시장,도시농업 활성화·노인일자리 창출 ‘청춘 버섯 농장’ 방문 격려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19/12/06 [17:15]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N-다큐NDN방송=노의자기자】부천시가 고강동으로 이사해 새롭게 운영을 시작한 고리울청춘농장
(여월청춘농장)에서 지난 5일 현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 장덕천 부천시장과 부천시의회 의원들이 방문해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부천시는 여월농업공원 운영 폐쇄에 따라 지난
7월 공원 내 위치했던 여월청춘농장을 고강동으로 이전하는 공사를 착수해 지난 9월 완료했다. 705부지에 버섯재배사 3개동, 작업장 1개동, 체험장 1개동을 갖추고, 고리울청춘농장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1021일부터 민간위탁 운영에 들어갔다.

 

고리울청춘농장에서도 버섯 재배를 통한 도시농업과 노인일자리 창출은 계속된다. 지난 11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0명이 버섯 배지를 입식했으며 현장방문 당일에는 참석자들과 함께 버섯 수확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리울청춘농장 운영을 맡은 사회적협동조합 필그린 이석철 대표는 앞으로 표고버섯 재배능력을 높이고 가공품을 개발하여 수익률을 높여 현재 20명의 어르신 일자리를 30명까지 확대하고, 내년에는 버섯 수확 체험 및 부산물을 활용한 곤충체험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하여 다수의 부천시민이 고리울청춘농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장덕천 부천시장은
고리울청춘농장을 기점으로 다양한 도시농업 관련 사업을 통해 어르신을 위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어르신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청 도시농업과(032-625-2811)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6 [17:15]  최종편집: ⓒ ndocutv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5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