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관/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 가치 진로 탐색 두럭 꿈의학교 졸업식
-배운 내용을 주민들과 공유해요’-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19/10/22 [00:49]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N-다큐NDN방송=노의자기자】지난
19일 토요일, 여월휴먼시아 1단지 광장에서는 경기도교육청 경기꿈의학교 지원사업인 청소년 가치 진로 탐색 두럭’(이하 두럭) 졸업식이 열렸다.

 

2019518일 개교한 청소년 가치 진로 탐색 두럭’(이하 두럭) 부천 관내 초등학교 1~6학년 28명이 모여 가치와 진로를 탐색했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시오드라마 기법을 활용한 자아탐색, 클라이밍,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사물인터넷(IoT), 3D프린터, 로봇코딩, 드론 등의 미래기술탐방, 잡월드에서 진로탐색을 경험하였다.

 

학생들은 졸업식에서 배우고 체험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3D, 로봇 조, 드론, 꿈 관련 체험 부스를 직접 운영하고, 활동한 내용들과 관련 물품 등을 전시하였다.

 

이날 같은 장소에서 여월 가을 운동회와 찾아가는 만화박물관 행사 등이 함께 진행되면서 더욱 많은 주민이 관심을 두고 참여하였다.

 

참여한 학생들과 보호자, 주민 등은 내년에도 꼭 다시 했으면 좋겠어.”“좋았는데 끝난다니까 아쉬워요.”, “재밌었어요.”, “행복한 추억을 많이 갖게 되어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려요.”, “이런 게 있는 줄 몰랐는데 알게 되어 좋네요.”, “해보고 싶었는데 너무 좋아요.”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특히 졸업식에는 부천시의회 박홍식 의원, 성곡동 주민자치위원 김문겸 위원장 등과 지역 주민 다수가 참석하여 졸업을 축하하며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22 [00:49]  최종편집: ⓒ ndocutv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5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