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부모 모니터링단 사업 평가회 개최
 
뉴스엔다큐TV   기사입력  2016/12/08 [13:40]

 

▲      © 뉴스엔다큐TV

 

 

【N-다큐NDN방송/오정환기자】부천시는 지난 6일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부모 모니터링단 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부모 모니터링단의 활동결과를 보고하고 어린이집 모니터링 추진 우수사례와 개선사항 등을 공유했다.

    
부천시는 지난 2013년부터 5명의 부모와 5명의 보육전문가로 구성된 부모 모니터링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부모와 보육전문가 21조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은 어린이집의 건강·급식·위생·안전 분야 4개 영역, 12항목, 39개 지표 등을 꼼꼼히 모니터링했다.

    
모니터링에서 경미한 위반사항은 전문가가 현장에서 바로 개선될 수 있도록 지도했다.

    
올해 어린이집 모니터링 점수는 평균 97점으로, 지난해 93점에 비해 4점 높아졌다. 올해 모니터링을 실시한 어린이집 428곳 중 52곳이 95점 이상의 좋은 점수를 받았다.

    
부모 모니터링단이 꾸려진 2013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한 학부모는 처음 활동할 땐 미흡한 부분이 많다고 느꼈었는데 모니터링을 통해 어린이집들이 매년 보육환경뿐만 아니라 안전급식위생 등 전반적으로 개선되는 것을 느껴 보람있다고 말했다.

    
박종구 보육아동과장은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내년에도 부모 모니터링단을 알차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DN방송 (www.ndocutv.com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12/08 [13:40]  최종편집: ⓒ ndocutv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5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