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보건소, 한파대비 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 건강상태와 안부 묻기 등 방문건강관리 강화, 마스크 등 방한물품 제공-
 
뉴스엔다큐TV   기사입력  2016/12/08 [13:16]

 

▲      © 뉴스엔다큐TV

 

 

【N-다큐NDN방송/오정환기자】부천시보건소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상태와 안부 묻기 등 한파대비 방문건강관리사업을 강화한다

 
28명의 방문간호사는 한파주의보 발령되면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5289명을 방문해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한파대비 건강관리법을 알려준다.


한파대비 건강관리법에는 가벼운 실내운동, 수분 섭취 및 균형 잡힌 식사, 고혈압 등 만성질환 관리로 심뇌혈관질환 예방하기, 외출 시 내복과 목도리 착용으로 체온 유지하기 등이 있다.

    
부천시는 100세건강실을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마스크, 양말 등 방한물품을 제공하고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관리 검사 후엔 식사대용 곡물차나 커피 등 따뜻한 차를 대접한다.

    
전용한 보건소장은 겨울철 집안에 주로 계시는 어르신들은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면 노인성 질환이 심해진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적당한 움직임을 돕는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DN방송 (www.ndocutv.com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12/08 [13:16]  최종편집: ⓒ ndocutv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4
광고
최근 인기기사